교계교단

교계교단

성안교회, 상대원침례교회, 성광교회 재개발 강제집행 사태

상대원2동 ‘교회 강탈’ 사태에 교계·지역 주요 단체들도 우려

교회 자산은 낮게, 이전할 종교부지는 높게 책정 성남시의 중재도 무시한 채 조합이 일방적 탄압 제2 용산사태 발생 않도록 상황파악과 중재해야 재개발사업 조합으로부터 강제집행을 당하는 등 세 개의 교회가 동시에 내쫓길 위험에 처한 경기도 성남시 상대원…
성광교회, 성안교회, 상대원침례교회 강제집행 사태

상대원2 재개발 강제집행… 50년 된 교회, 한순간에 거리로

새벽기도 후 300여 용역 동원해 성전 장악 터무니없는 보상안 제시 후 강제집행 위협 법의 사각지대 악용해 종교시설들 내쫓아 재개발 사업이 진행될 때마다 교회 등의 종교시설들이 법의 사각지대에 놓인 틈을 악용해 턱없이 낮은 보상가로 거리에 내몰리는 사…
kam 캄 선교회 차형규 데이비드 차

데이비드 차, 캄 선교회 대표 사임… 재정 및 부동산 자산 법무법인 신탁

서초동 오피스텔, 하와이 국제센터 신뢰 가능한 새 운영위 통해 처리 동생 차형석 목사 대표 계승 않는다 데이비드 차 목사 논란과 관련, 캄(KAM) 선교회가 10일 진행사항을 보고했다. 선교회 측은 “이번 일로 인해 많은 아픔과 고통을 겪으셨을 중보기도자 여…
9일 서울시 강남구 KAM 선교회 본부에서 열린 목요기도회에서 해명 도중 눈물을 흘리는 데이비드 차 대표.

데이비드 차 선교사 “이중적 삶 고통… 자연인으로 돌아갈 것”

KAM 선교회 대표 데이비드 차(한국명 차형규) 선교사가 자신을 둘러싼 불륜, 주식투자, 선교회 자금 유용, 호화생활 등의 의혹에 대해 해명하고 사과했다. 차 선교사는 9일 오전 11시 이 선교회 정기 목요기도회에서 “두 마음을 품고 이중적인 삶을 살면서 너무 고통…
이흥선 세계로선민교회

이흥선 목사, 세계로선민교회 기자회견 반박 나서

이흥선 목사(인천제일교회)가 최근 진행된 인천 세계로선민교회(담임 김현두 목사)의 ‘피해사례 기자회견’에 대한 반박에 나섰다. 이 목사는 지난 3일 서울역 인근 회의실에서 개최한 기자회견을 통해 특히 세계로선민교회 고희인 사모에 대한 신학적 문제를 …
권태진 한국기독인총연합회

권태진 목사 “선거 투명성 위해 제도 정비하길”

한국교회연합(한교연)과 한국장로교총연합회(한장총) 대표회장 등 교계 기관장을 두루 역임한 권태진 목사(군포제일교회 담임, 한국기독인총연합회 대표회장)가 최근 제22대 국회 개원을 앞두고 진행한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총선 이후 국회가 나아갈 방향과 한국…
데이비드 차, 라이트하우스 기도회

데이비드 차 선교사, 최근 각종 의혹에 입장 밝혀

한 여성과 ‘좋은 감정’은 인정 여성 관련 사진은 “연출된 것” 부동산 매입, 가스라이팅 당해 주식 배임 의혹 “무혐의 종결” KAM 선교회 대표 데이비드 차 선교사가 최근 자신에게 불거진 여러 의혹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요약하면 데이비드 차 선…
원희룡 전 장관 기도후원회

원희룡 전 장관 기도후원회 열어… “국민 더 살피고 보듬겠다”

원 전 장관 “기대에 미치지 못해 죄송 믿음 약해지지 않고 더 무릎 꿇겠다” 지도자들 “하나님 정의 반드시 실현” 박정희의 ‘신앙전력화’ 편액 선물도 4.10 총선에서 야당 이재명 당대표와 함께 인천 계양을 후보로 나섰다가 낙선했던 원희룡 전 국토교통…
세계로선민교회

“한 가정 문제, 모교회 전체로 확대시키지 말아 달라”

세계로선민교회가 일부 언론에서 제기한 문제들을 해명하는 ‘피해사례 기자회견’을 지난 4월 17일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한 개인의 가정사를 교회 전체의 문제로 확대시켜 성도들과 목회자까지 고통받고 있다고 더 이상 공격을 중단해 줄 것을 호소했…
한국교회총연합 신년하례회 한교총

이영훈 목사, 22대 국회에 “저출생 문제 지혜 모아 달라”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 대표총회장)가 제22대 선거에서 정책경쟁이 실종된 점을 아쉬워하며, 국회의원 당선자들이 저출생(저출산) 문제 해결에 지혜를 모아줄 것을 요청했다. 이 목사는 12일 ‘제22대 국회에 바랍니다’라는 논평…
소강석 2024년 2월 넷째 주

소강석 목사 “출구조사 결과… 지금이야말로 한국교회 역할 중요”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을 지낸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가 10일 오후 제22대 총선 출구조사 결과를 보고 단상을 SNS에 남겼다. 출구조사는 10일 오후 8시 현재 야권의 압승을 예상하고 있다. 소강석 목사는 “전혀 예상 못 한 바는 아니었지만, 한국교회와 나라의 …
거룩한방파제

총선 위한 기독교인들의 기도 이어져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이를 위한 기독교인들의 기도가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연세중앙교회에서는 나라를 위한 특별기도성회가 개최됐다. 당시 성회 준비위는 “이번 4.10 총선거가 복음통일을 이루는 디딤돌이 되도록 기도해야 한다”…
강병훈 목사.

100주년기념재단 이사장 강병훈 목사 별세

지난 2009년부터 한국기독교 100주년기념재단 이사장을 맡았던 강병훈 목사(남산교회 원로)가 향년 91세로 지난 3월 30일 별세했다. 강병훈 목사는 기독교대한감리회 소속으로 재단 초창기 때부터 사무총장을 맡았으며, 이후 상임이사와 부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
유병우

명지대학교회 유병우 목사 소천

학원복음화에 일평생 헌신해 온 명지대학교회 故 유병우 원로목사가 지난 1일 향년 69세로 소천했다. 고인은 명지대 외국어학과와 서울신대 신학대학원, 캘리포니아 신학대학원 등을 졸업하고 명지병원 원목실장, 관동대 기독교학 교수와 교목실장, 명지학원 선…
두레수도원 원장 김진홍 목사

김진홍 목사, 한동훈 위원장의 ‘주사파 세력 정리’ 발언 지지

김진홍 목사가 “이번 선거는 국운을 결정할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며 “민족의 장래를 생각해 투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목사는 1일 ‘김진홍의 아침묵상’을 통해 “국회의원 선거일이 4월 10일로 다가왔다. 이번 선거는 그냥 보통 선거가 아니다. 이 나…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