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

5월 27일 CTS아트홀에서… 선착순, 전석 무료

나비워십, 15년 만에 첫 콘서트

인피니스가 “나비워십이 공동체를 시작한지 15년 만에 첫 번째 콘서트를 갖는다”고 전했다. 나비워십은 공식 유튜브 채널(NaviWorship 나비워십)을 통해 ‘하나님의 임재로 삶이 변하는 예배, 바로 “이곳에서”’를 타이틀로 5월 27일 저녁 8시에 노량진에 있는 CTS 아트홀에서 콘서트를 개최한…
[서성록, 한 점의 그림] 이당 김은호

20세에 ‘어진’ 그린 스타 작가, 민족 구원 소망 담은 ‘부활 후’

[서성록, 한 점의 그림] 이당 김은호 작품 제작도 3.1운동 수감 출옥후 십자가 따라갈 때 부활 있단 소망 단순한 신앙 고양 위한 작품 아냐 작가 개인 넘어 민족적 신앙 승화 이당 김은호(1892-1979)는 화조·신선·산수에 뛰어났지만, 그중에서도 주요 분야는 인물화였다. 이를테면 1921년 서화협…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 <범죄도시 4> (2)

천만 돌파 <범죄도시 4> 속, 배타적 외국 문화 방어기제

이번 박욱주 교수님의 ‘브리콜라주 인 더 무비’에서는 최근 개봉해 금주 내로 천만 돌파가 유력시되는 허명행 감독의 <범죄도시4>를 분석합니다. 지난 세 편처럼 마동석(마석도) 형사를 주인공으로, 빌런 김무열(백창기)과 이동휘(장동철)를 비롯해 박지환(장이수), 이범수(장태수), 김민재(김만재), 이지훈(양종수), 김도건(정다윗), 김지훈(조부장), 현봉식(권사장), 이주빈(한지수) 등도 출연했습니다. 우리와 함…

한교총, 제10회 평화음악회 개최… 이번 주제는 ‘위로’

한국교회총연합(대표회장 장종현 목사, 이하 한교총)이 주최하고 더불어배움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치유와 평화를 위한 아름다운 이음 ‘제10회 평화음악회 in 청주’」가 지난 10일(금) 오후 7시,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렸다. 올해 평화음악회의 주제는 ‘위로’다. 한교총은 “현대인들이 경험한 코로나 팬데믹, 경제적 불황, 전쟁, 지진 등 사회적 위기로 인한 상처와 불안으로부터 …

최신기사

나비워십, ‘그것만으로 충분합니다’ 발매

나비워십의 아홉 번째 앨범 ‘그것만으로 충분합니다’(싱글)가 16일 발매됐다. 인피니스에 따르면 올해로 15년 차에 접어드는 나비워십은 “그동안 많은 은혜와 감격을 경험했지만, 특히 지난 1년간 때로는 준비하고 소망했…

이관직 목사, 「성경으로 불안 극복하기」 영문판 출간

이관직 목사의 책 ‘성경으로 불안 극복하기(두란노, 2017)’가 최근 아마존 출판사를 통해 영문으로 출간됐다. 영문판 책 제목은 ‘Coping with Anxiety and Fear Biblically and Psychologically’이다. 이 책은 크게 4장으로 구분돼 있는데 1장…

예람워십, 월드비전과 함께한 서울 워십투어

지난 5월 11일 새은혜교회에서 도움 필요 아동 후원 나눔 시간 지난 2023년부터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에서 이어지고 있는 예람워십 워십투어가 올해 서울에서 지난 5월 11일(토) 진행됐다. 예람워십 워십투어는 참가비 없이 …

랜돌프 비커스의 「치유를 위한 기름 부으심」, 국내 출간

美‧아프리카 등에서 치유‧교육사역 펼쳐 30년 간 사역 현장 솔직하게 담아내 우울증‧뇌척수염‧암 등 치유 내용 기록 영성과 관련된 서적들을 발간해왔던 유하출판사가 ‘영적 치유’에 대한 번역서 「치유를 위한 기…

푸른마을교회 유재춘 목사, ‘교회, 다시 봄’ 펴내

푸른마을교회(기침) 유재춘 담임목사가 최근 ‘교회, 다시 봄’(세움북스)을 펴냈다. 세움북스 동네 교회 이야기 6번째 시리즈로 출간된 이 책은 개척 전 교회당을 먼저 건축한 푸른마을교회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별한 부르…

어린이들에게 전하는 ‘약속하시고 지키시는 하나님’

구원, 백성, 땅, 기쁨, 왕 등 5가지 ‘약속 마크’로 뚜렷이 파악 가능 두란노 어린이 약속 성경 칼 라퍼튼 | 제니퍼 데이비슨 그림 | 이석열 역 | 두란노키즈 | 416쪽 | 26,000원 “성경은 어마어마하게 대단하고 중요한 책이에…

성경, 하나님의 사랑 가득 넘치는 생동감 있는 편지

재빨리 답을 찾으려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무엇인가 명확한 방법을 통해 명징한 정답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오랜 연구를 통해 얻게 되는 것은 ‘답’보다는 ‘질문’입니다. 우리 신앙이 여정임을 깨닫습니다. 신학의 언어…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