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칼럼

오피니언/칼럼

외부 필자의 글은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사설] 동성애자 목사 안수? 타협의 결과는 몰락이다

미국 연합감리회(UMC)가 최근 총회에서 동성애자 목사 안수를 허용했다. UMC는 4월 23일부터 5월 3일까지 미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에서 총회를 열고, 동성애자들에 대한 목사 안수를 금지한 장정 조항을 끝내 폐지했다. 4년마다 열리던 UMC 총회는 코로나19와 동성애자 관련 갈등으로 8년 만에야 열렸다. UMC는 이와 함께 동성애자 목사 안수 금지 폐지와 관련해 하위 관련 조항들도 모두 철회했으며, 목회자들의 (동성)…

르네상스의 찬란한 꽃 피우게 한 지도자의 성품

한 사람의 생각과 행동은 굉장히 중요하다. 한 가정이 일어나는 것은 구성원 중 특별한 재능을 가진 자가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때 가능하게 된다. 국가도 마찬가지다. 한 국가가 흥하는 길로 가느냐, 망하는 길로 가느냐의 변곡점은 훌륭한 생각을 가진 지도자가 존재하느냐다. 로마제국의 황금기를 이뤘던 5현제 시대의 통치자들은 놀랍게도 훌륭한 황제들이었다. 그 다섯 황제들의 특징은 모두 뛰어난…

최신기사

김호중 뺑소니 각종 의혹, 점점 죄질 악화되는 중

밤 12시 가까이 운전하다 사고 처리 없이 도주, 17시간 만 인정 소속사, 매니저 대리 허위 자백 인근 호텔로 피신시키기까지 과거 하나님 주신 달란트 간증 법·도덕 무시 행위, 강력 처벌을 가수 김호중 씨 뺑소니 사건이 일…

[김한수의 시니어 라이프 122 ] 기술강국 그 오랜 꿈

올림픽이라고 하면 어떤게 떠오르시나요? 바덴바덴의 기적과 전세계가 하나가 되며 냉전의 벽을 허물었던 서울올림픽, 그리고 열정을 쏟아내며 명장면을 만들어냈던 선수들의 투혼. 모두가 하나같이 우리 마음속에 남아있는 …

[이명진 칼럼] 사랑 안에서 진리를 말하는 지혜

지혜로운 자의 마음은 그의 입을 슬기롭게 하고 또 그의 입술에 지식을 더하느니라 (잠16:23) 프로초이스(낙태찬성측)는 낙태를 인간의 권리라고 주장한다. 반면 프로라이프(낙태반대, 생명존중측)는 인간에게는 인간을 죽일 …

주님께서 주시는 생명은 단순한 생명이 아닙니다

본문: 요한복음 10:10 주님이 세상에 오신 목적을 밝히시는 부분입니다. 주님이 세상 오신 것과 도둑이 양-우리에 오는 것을 비교합니다. 그러면서 주님은 생명을 주려고 오셨다고 하십니다. 인간은 죄악으로부터 타락해서 …

[최종천 칼럼] 함께함

예수님의 제자훈련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시간의 공유”입니다. 제자들을 초청해 가야할 길을 시작한 이후, 함께 먹고, 함께 동행하며, 함께 숙식하고, 함께 말씀 속에 꿈을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과정을 건너, …

주님께서 세우시겠다는 교회는 어떤 교회인가(마 16:18)

교회(에클레시아)를 세우신다는 말씀입니다. “에클레시아”의 의미는 “부름받고 나와 하나님의 생명으로 거듭난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구원받은 사람들의 모임을 교회라고 말씀하신 것이지, 사람들이 건축한 건축물을 교…

[조성래 칼럼] 우선순위

이번 스리랑카 목회자 대학원 강의(제5학기) 시간에 어느 목사님께서 이런 질문을 하셨습니다. “목사님, 사역이 먼저입니까, 가족이 먼저입니까?” “왜 그런 질문을 하십니까?” “스리랑카 최대 교단인 000에서 ‘사역보다 가…

“사랑도 받아본 사람이 할 줄 안다”는 말

얼마 전 차에 사고가 나서 앞에 범퍼가 부서져, 바람에 덜렁거리고 운전석의 문은 열리지 않는 상태였다. 차를 고치기 위해 수리소에 맡기는 과정에서, 정비소 직원에게 문이 열리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지나가는 소리로 했다. …

[설동욱 칼럼] 행복한 가정 만들기

사람은 누구나 행복하기를 원하고, 결혼을 하는 목적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함이다. 그러나 요즘 시대는 ‘나 홀로 삶’이 대세가 되어, 2024년 현재 1천만 세대가 홀로 산다는 것이다. 4인 가족은 점점 …

소강석 목사 “지금까지 이런 청년들은 없었다”

“지금까지 이런 청년들은 없었다”. 지난 주 월요일 한탁훈 목사님 결혼 주례를 마치고 주일설교, 수요예배 설교까지 다 준비한 후, 야간 산행을 하려고 나갔습니다. 선광현 목사님을 비롯한 몇 명의 동행인들과 엘리베이터…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