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구글, 검색, 웹,

사람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는 ‘하나님에 관한 질문’ 7가지

미국의 기독교 변증가 로빈 슈마허(Robin Schumacher) 박사가 쓴 ‘하나님에 관해 가장 많이 검색되는 7가지 질문’이 최근 크리스천포스트(CP)에 소개됐다. 다음은 칼럼의 요약. #1 - 하나님은 존재하는가? 신학자 조나단 에드워즈(Jonathan Edwards)는 당신과 내가 여기 있…
미 아이다호주 의회

美 아이다호주, 생물학적 性과 다른 호칭 거부한 교직원 보호법 발효

미국 아이다호 브래드 리틀(Brad Little) 주지사는 공립학교 직원이 트랜스젠더로 식별된 학생을 생물학적 성에 따른 이름과 대명사로 언급했다가 직장에서 해고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한 법안에 서명했다. 공화당 소속인 리틀(Little) 주지사는 15일(이하 현지시각) …
러시아의 공습으로 파괴된 우크라이나 정교회 건물.

“우크라 기독교인들, 러 고문·교회 파괴 등 위협 직면”

미국의 종교 자유 운동가들이 공화당 지도부에 “우크라이나의 기독교인들이 러시아군에게 고문과 교회 파괴 등의 위협에 직면하고 있다”며 지원을 촉구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 남침례회 윤리종교자유위원회(Ethics & Religious Liberty Commission, ERLC)…
미국, 성조기, 미국인,

美 Z세대, 여성이 남성보다 더 많이 교회 떠난다

미국에서 종교를 떠난 젊은이들 중 여성의 수가 남성에 비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생활​조사센터(Survey Center on American Life)는 최근 2023년 미국 성인 5,459명으로부터 수집한 응답을 바탕으로 종교에 대한 견해를 조사한 새로운 …
존 파이퍼 목사

카페인 음료는 기독교인의 신앙생활에 해로운가?

미국의 존 파이퍼(John Piper) 목사가 최근 에너지 드링크 등 카페인 음료가 그리스도인의 영적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관해 다뤘다. 8일(이하 현지시각)에 업로드된 팟캐스트 ‘존 목사에게 물어보세요’의 에피소드에서 호세(José)라는 이름의 청취자는 “…
낙태,

英 성인 55%, 낙태 합법화 법안 반대

영국인 대다수는 낙태를 비범죄화하려는 국회의원의 제안을 지지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화이트스톤인사이트’(Whitestone Insight)가 최근 2,011명의 영국 성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55%는 낙태가 현형대로 임신 24주 …
이스라엘, 하마스

美 대다수, 이-팔 평화협정에 ‘하마스 배제’ 원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간의 평화협정에 대한 미국인들의 지지가, 하마스가 자치정부에 개입할 경우 급격히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미디어 전략 기관인 기드온300(Gideon300)은 최근 스콧 에머슨이 이끄는 RMG리서치(RMG Research)와 함께 여론조사 결…
트럼프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낙태 문제는 각 주에서 다뤄야”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전 미국 대통령은 8일(이하 현지시각) 오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트루스소셜에 낙태에 관한 입장을 설명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 영상에서 “내 리더십 아래 공화당은 항상…
한샤오동 목사(뒷줄 왼쪽)과 첸잉 사모(뒷줄 오른쪽)

중국서 투옥된 목회자 남편 변호하다 핍박당한 사모

중국의 한 가정교회 목사 사모가 1년 넘게 수감 중인 남편을 변호하는 글을 최근 중국의 소셜미디어에 올렸다. 그러자 그 게시물은 몇 시간 만에 차단됐고, 경찰이 그녀의 집에 들이닥쳤으며, 그녀와 그녀의 시부모는 당국으로부터 게시물을 내리라는 협박 전화를 …
다큐멘터리 영화 ‘자기 검열’의 한 장면.

유럽 기독 대학생들 다수 “‘자기 검열’ 경험 있다”

유럽의 인권단체인 ‘기독교인에 대한 불관용과 차별 관측소’(OIDAC)가 2022년 발표한 연구에서 대학생들 사이에 자기 검열이 만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를 바탕으로 한 다큐멘터리 영화 ‘자기 검열’(Self-Censored)이 2024년 1월에 개봉됐다. 이 영화 속에 등장…
리아 토마스, 윌리엄 토마스

‘생물학적 男’ 트랜스젠더 선수, 美 대학 간 女 경기 출전 금지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性)을 바꾼 생물학적 남성 트랜스젠더 선수들은 오는 8월부터 미국 대학 간 여성 경기에 출전할 수 없게 된다. 8일(이하 현지시각)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미국 대학들 간 운동 경기를 주관하는 전미대학간체육협회(NAIA)는 여성으로 성전…
목회자, 사역자, 기도, 목사, 설교자,

목회자들의 ‘동정 피로’와 그 극복 방안은?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샘 레이너(Sam Rainer) 목사가 쓴 ‘목회자들이 동정 피로를 느끼는 방식과 극복 방법’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최근 게재했다. 샘 레이너 목사는 미국 기독교 리소스 웹사이트인 '처치앤서스(Church Answers)' 회장이다. 레이너 목사는 “누군가가 …
2018년 키릴 러시아정교회 총대주교(왼쪽)가 6년 임기를 새로 시작하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축복한 뒤 포옹을 나누고 있다.

러시아 총대주교, 새 칙령서 “우크라 침공은 거룩한 시도”

러시아정교회 키릴 총대주교가 이끄는 세계러시아인민평의회(이하 WRPC)가 블라디미르 푸틴(Vladimir Putin)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거룩한 시도’로 규정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WRPC는 지난 3월 27일 발표한 칙령에서 이번 전쟁을 ‘특별군사…
베네수엘라, 후안 비센테 페레즈 모라씨

세계 최고령 114세 男 사망… “장수 비결은 신앙”

최근 베네수엘라에서 사망한 세계 최고령 남성이 장수의 이유로 신앙과 하나님에 대한 사랑을 꼽아 화제가 됐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후안 비센테 페레즈 모라(Juan Vicente Pérez Mora·114)는 베네수엘라 타치라에서 115세 생일을 몇 주 앞두고 사망했다.…
스타벅스

美 스타벅스 직원, 동성애 정책 반대했다 해고당해

스타벅스 직원이 회사의 동성애 행사를 공개적으로 반대한 후 시애틀에 있는 매장에서 해고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노스캐롤라이나주 에이펙스에 있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근무하던 테일러 트라이스(Taylor Trice)는 최근 자신의 SNS에 회사의 동성애 홍보 및 트랜스…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