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아이다호 주의회

美 대법, “아이다호주 미성년자 성전환 수술 금지법 시행” 판결

미국 대법원은 15일(이하 현지시각) 아이다호 주에서 미성년자를 상대로 한 성전환 수술 및 성별 호르몬 개입을 금지하는 법의 시행을 일시적으로 차단한 하급 법원 판결을 6대 3으로 뒤집었다. 공화당 소속 브래드 리틀(Brad Little) 주지사가 지난 4월 주 의원들이 …
미스 에이미, 드래그퀸,

美 진보 성향 교회, 드래그퀸 행사 비판 일자 취소

미국의 한 진보 교회가 ‘드래그퀸(보통 여장한 게이를 지칭하는 말) 이야기 시간’(Drag Queen Story Hours) 행사를 계획했다가 결국 취소 결정을 내렸다.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미국 펜실베이니아 마운트빌(Mountville)에 위치한 ‘희망의 비전 메트로폴리탄교회…
치복, 보코하람

나이지리아 여학생 276명 납치 10년째… 82명 여전히 행방불명

나이지리아 치복에서 여학생 276명이 납치된 사건이 발생한 지 10주년을 맞아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예배가 드려졌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이날 예배에는 수백 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그들 중 상당수는 아직도 딸들의 석방을 기…
이란, 이란 국기

이란, 히잡 단속 다시 강화… 마구잡이 체포에 폭행·성희롱도

이란 당국이 최근 여성 히잡 단속을 다시 강화하고 있다. 17일(이하 현지시각) 예루살렘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이란의 도덕경찰은 페르시아어로 ‘빛’을 의미하는 이른바 ‘누르계획’에 따라 지난 13일부터 테헤란 등 여러 도시에서 히잡을 착용하지 않은 여…
촛불 사망 환상 슬픔 애도 공감

호주의 연속적인 비극은 생각을 잠시 멈추게 한다

호주 시드니의 데이비드 로버트슨(David Robertson) 목사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호주의 연속적인 비극은 생각을 잠시 멈추게 한다’(Back to back tragedies in Australia give pause for thought)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스코틀랜드개혁교회 목회자이자 호주 ‘제3공…
스페인 의회, 성별 번경

스웨덴, 법적 성별 변경 가능 연령 18→16세로 낮춰

스웨덴이 법적 성별을 바꿀 수 있는 연령을 기존 만 18세에서 16세로 낮췄다. 17일(이하 현지시각) 워싱턴포스트(WP) 등 외신에 따르면, 스웨덴 의회는 이날 6시간에 걸친 토론 끝에 관련 법안을 찬성 234표, 반대 94표, 기권 21표로 가결했다. 이는 내년 7월부터 발효될 …
지난 2018년 5월 22일 브네이 브락(Bnei Brak)에 있는 아치야 학습 센터(Achiya Learning Center)를 방문한 데이비드 프리드먼(David Friedman) 전 이스라엘 주재 미국 대사.

“하마스 학살 지지하는 팔레스타인, 국가 될 길 없다”

트럼프 행정부 당시 주이스라엘 미국 대사가 “하마스의 지난해 10월 7일 학살을 지지한 팔레스타인 사람들이 국가가 될 수 있는 길은 없다”며 “유대 국가를 위한 유일한 계획은 여러 해 전 ‘한 하나님’(one God)이 수천 명의 사람들을 위해 마련하신 것”이라고 …
스코틀랜드, 증오범죄법,

스코틀랜드 의회, ‘J. K. 롤링 기소 위기 만든 법’ 폐지 추진

스코틀랜드 국회의원들이 표현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새로운 증오범죄법’을 폐지하는 법안을 상정했다. 비영리단체인 국제 자유수호연맹(국제 ADF)은 최근 성명을 통해 “스코틀랜드 의원들이 ‘증오범죄 및 공공질서법’을 폐지하려는 시도…
호주 시드니, 아시리아 정교회,

호주 경찰, 교회서 벌어진 흉기 난동 ‘테러’로 선언

호주 경찰은 시드니의 한 교회에서 일어난 흉기 난동 사건을 테러 행위로 선언했다.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각) 주일 뉴사우스웨일스(NSW)주 웨이클리 지역에 위치한 ‘선한 목자 그리스도 교회’에서 설교를 하던 마르 마리 엠마누엘 주교가 괴한의 칼에 상반신과 …
마이클 비클

‘설립자 성추문’ 美 국제기도의집, 재정에도 큰 타격

미국 캔자스시티 국제기도의집(IHOPKC)이 설립자 마이크 비클(Mike Bickle) 목사의 성추문에 따른 재정적 영향으로 활동 및 운영을 축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제기도의집은 지난해 12월 비클 목사와 절연했다. 미국 로이스리포트(Roys Report)는 최근 “IHOP대학교(IHOP Unive…
스코틀랜드

스코틀랜드 교계 지도자들, 조력자살 합법화 반대 서한

스코틀랜드에서 조력자살 합법화 개정안이 제출된 가운데 의료계에 이어 교계 지도자들도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고 나섰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스코틀랜드 연합자유교회 총회장인 앤드류 다우니(Andrew Downie) 목사와 스코틀랜드 자유교회 총회장인 …
호주 시드니, 아시리아 정교회,

호주 정교회 주교, 설교 도중 흉기로 공격당해

호주 시드니 한 교회에서 한 남성이 예배 설교 중인 주교를 흉기로 공격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호주 시드니 남서부 웨이클리에 위치한 ‘선한 목자 그리스도 교회’에서 저녁 예배 중 검은 옷을 입은 한 남성이 주교를 포함한 …
성경, 성경책

美 “성경이 삶 변화시킨다”는 Z세대, 전년대비 4% 증가

미국인의 상당수가 성경에 무관심하지만, 성경이 삶을 변화시킨다고 생각하는 청년층의 비율은 지난해보다 증가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미국성서공회(American Bible Society)는 지난 11일 『미국 성경 현황 보고서』(State of the Bible USA 2024)의 첫 번째 장, …
그녀의 목소리 운동

美 전역 학부모들, 금식기도회 개최… “우리 아이들을 건드리지 마세요”

미국의 기독교인 부모들이 워싱턴 D.C. 국회의사당을 비롯한 50개 주에서 나라를 하나님께로 되돌리기 위한 기도 집회를 개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부모의 권리를 수호하는 비영리단체 ‘그녀의 목소리 운동’(Her Voice Movement)이 주최한 ‘우리 …
2023년 10월 28일, 이스라엘 총리인 베냐민 네타냐후가 기자 회견에서 가자지구에 대규모 지상전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란 공격 받은 이스라엘, ‘고통스러운 보복’ 검토 중

지난 14일(이하 현지시각) 이란으로부터 직접적인 공격을 받은 이스라엘이 약 3시간에 걸친 회의 끝에 군사적 계획을 검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CNN은 16일 한 당국자를 인용해 “이스라엘이 신속히 행동해야 한다는 인식이 있었다”며 “이스라엘 전시내각은 …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