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

저스틴 웰비 대주교

영국성공회, ‘노예제 배상금’ 요구하는 보고서 수용

영국성공회가 대서양 노예 무역과 관련된 역사적 관계에 대응하기 위해 10억 파운드(약 1조 7천억 원)의 기금을 조성할 것을 요구하는 최근 보고서를 받아들였다. 가디언지에 따르면, 독립 자문단의 감독 그룹은 4일(이하 현지시각) 보고서에서 “영국성공회가 ‘…
런던 전경

롤스로이스, 英 ‘신앙 친화적’ 기업 1위

자동차 제조업체인 롤스로이스가 신앙 또는 신념을 가진 근로자들을 위한 영국 최고의 직장 중 하나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롤스로이스는 ‘종교 자유 및 비즈니스 재단’(Religious Freedom and Business Foundation)이 ‘런던 세일즈포…
순교자의소리, 중보기도

폭탄에 사택 파괴된 우크라 목회자 “사역 계속할 것”

지난 2월 15일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 지역에 있는 한 목회자의 집이 로켓포 공격으로 파괴됐으나, 벽 하나를 사이에 두고 붙어 있는 교회 건물은 전혀 손상되지 않았고 그 목회자와 가족들도 안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들은 사역을 계속하기를 바라고 있다. …
프랑스, 낙태 자유 보장, 낙태권

프랑스, 세계 최초로 헌법에 낙태 자유 명시

프랑스 의회는 4일(현지시간) 여성의 낙태할 자유를 명시한 헌법 개정안을 승인했다. 이로써 프랑스는 세계 최초로 ‘낙태할 자유의 보장’을 명문화했다. 프랑스 상원과 하원은 이날 베르사유궁전에서 열린 합동회의에서 헌법 개정안을 표결한 끝에 찬성 780표, …
낙태,

아일랜드, 지난해 낙태 건수 1만 건 초과… 합법화 이후 최고치

아일랜드공화국의 2023년 낙태 건수가 8,876건이었던 전년도에 비해 크게 증가해 10,000건이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아일랜드에서 낙태 합법화 이후 가장 많은 건수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아일랜드 친생명 단체인 ‘프로라이프 캠페인’(Pro-Life C…
세인트 자일스 대성당.

스코틀랜드, 존 녹스 종교개혁의 중심지 기념사업 나서나

스코틀랜드 의회에 “에든버러 소재 ‘세인트 자일스 대성당’(St Giles' Cathedral) 900주년을 기념하는 발의안”이 제출됐다. 이 발의안은 로디언주의 마일스 브릭스(Miles Briggs) 의원이 작성했으며, 다른 국회의원들의 서명을 위해 배포됐다. 세인트 자일스 대성당은 1…
프랑스, 낙태 자유 보장, 낙태권

프랑스 상원, ‘낙태 자유 보장’ 명시한 헌법 개정안 통과

프랑스에서 낙태할 자유 보장을 명시한 헌법 개정안이 상원을 통과했다. 이달 양원 최종 투표를 통해 개헌 절차가 마무리되면, 프랑스는 낙태권을 헌법으로 보장하는 세계 최초의 국가가 된다. CNN 등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 상원은 2월 28일(현지 시간) 여성의 낙태…
노스샘프턴셔 지방의원 킹 라왈.

英 보수당, 동성애 행사 비판한 시의원에 “혐오 아냐”

영국 보수당이 6개월간의 조사 끝에, 성소수자 운동을 비판한 기독교인 시의원의 트윗이 동성애 혐오가 아니라는 결론을 내렸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의하면, 노스 샘프턴셔 의회(North Northamptonshire Unitary Council) 소속이었던 킹 라왈(King Lawal·31)은 지난해 7월 …
J.K.롤링

해리포터 작가, ‘생물학적 성’ 정의 위한 소송에 8만 8천 달러 기부

‘해리포터’ 시리즈로 유명한 영국 작가 J. K. 롤링이 전통적인 ‘성(sex)’ 용어 정의를 보존하려는 여성단체의 모금 행사에 기부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가 보도했다. ‘여성을 위한 스코틀랜드’(For Women Scotland)는 지난 16일 엑스(X)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 …
알렉세이 나발니

알렉세이 나발니의 사망 후, 무슨 일이 일어나야 하는가?

20년 전 영국으로 건너온 러시아 반체제 인사로서 기독교법률센터 상담가인 파벨 스트로일로프(Pavel Stroilov)가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알렉세이 나발니의 죽음 이후, 무슨 일이 일어나야 하는가?’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사막폭풍의 배후’(Behi…
우크라이나

英 난민 단체 “우크라 난민 장기 체류 허가해 달라”

영국의 난민 지원 단체가 러시아와 전쟁 발발 후 영국으로 떠난 우크라이나인 난민들의 장기 체류를 허가해 달라고 정부에 요청했다. 최근 영국 정부가 발표한 우크라이나인 비자 연장 프로그램은 이를 18개월만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
영국

英 상원 토론서 ‘동성애 전환치료 금지’ 반대… 기독교 단체 ‘환영’

영국의 기독교 단체가 종교 및 언론의 자유를 제약할 가능성이 있는 ‘동성애 전환치료 금지 법안’에 반대한 상원 의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영국에 본부를 둔 크리스천컨선(Christian Concern)은 지난주 영국 의회에서 상원 법안 5호에 대한 토론에 대해 “영국 역…
런던의 경찰들, 거리 설교자,

英 기독교인 설교자, 경찰 5명에게 체포 위협당해

영국의 한 기독교인이 런던에서 거리설교 도중 시민의 항의와 경찰 5명의 체포 위협을 받았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드웨인 로페즈(Dwayne Lopez) 목사는 런던 서부 옥스브리지 하이 스트리트에서 설교를 하던 중 한 시민의 항의로 경찰관 5명과 대면하…
BBC 건물, 영국 미디어 시티

英 종교 방송 폐지법 반대 청원… “정부 위협 막아 달라”

영국에서 의회의 종교방송 ‘폐지’ 법안을 막고 해당 프로그램들을 보호하기 위한 청원이 시작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는 “이 청원은 기존 방송법에 제안된 변경 사항이 어떻게 종교 방송의 미래를 위협하고 영국의 종교적 문해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
리즈대학교

英 리즈대 유대인 교목, 가족 살해 위협받고 대피

영국에 위치한 ‘기독교인과 유대인 위원회’(CCJ)는 최근 리즈대학교 캠퍼스에서 유대인 교목이 살해 위협을 받은 사건을 규탄했다. 리즈대학교 랍비 재카리아 도이체(Zecharia Deutsch)는 살해 위협을 받은 후 경찰의 조언에 따라 아내와 두 자녀와 함께 안전한 장소…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