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정치 참여 위해 고안돼
청년들 올바른 투표 촉진 주도
후보자 평점 및 리뷰 작성 가능

행크
▲‘Vote for Christ 프로젝트’ 플랫폼 메인 화면.

제22대 총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가운데, 성경적 정치 참여 프로젝트 ‘행동하는 크리스천(Vote For Christ, 이하 행크)’도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이와 함께 프로젝트 완성을 위한 모금 활동도 시작했다.

‘Vote for Christ 프로젝트’는 기독교인들의 성경적 정치 참여를 위해 고안됐으며, 후보자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를 구축해 정보를 공유하고, 기독교인들이 성경적 가치관에 부합하는 후보자를 찾아 올바른 투표를 촉진하기 위해 시작됐다.

구체적으로 행크의 온라인 플랫폼(VoteforChrist.kr)은 선거 후보자들의 정보를 입력하고 공유하는 참여형 커뮤니티 웹사이트를 지향한다.

각 지역에서 활동하는 기독 청년들을 거점으로 총선 254개 지역구 후보에 대한 프로필과 함께, 성경적 가치관 부합도 검증을 위한 △주요 법안 발의 이력 △후보자 최신 동향 등 기독교인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후보자에 대한 평점 및 크리스천으로서 리뷰를 작성할 수 있다. 이용자의 참여로 완성된 프로필은 즉시 플랫폼에 공유되며, 이용자들은 플랫폼을 통해 모든 지역구 후보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여 투표에 참고할 수 있다.

현재 이번 총선 후보자들의 프로필은 플랫폼 상에 모두 나와 있으며, 행크 측은 각 후보자들 및 정당(비례)에 대해 크리스천과 성경적 입장에서의 ‘평가’를 요청하고 있다.

이를 위한 ‘소책자’도 제작했다. 행크 측은 “크리스천은 ‘그리스도’의 편에 서서 ‘그리스도’를 위해 투표해야 한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그리스도를 위한 투표를 할 수 있을까”라며 “이 소책자는 성경적 정치 참여를 희망하는 크리스천을 위해 행크LAB에서 만든 안내 도서로, 교회 목회자 및 지도자들에게 보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그리스도인은 어떻게 투표해야 하는가? △정치참여는 하나님의 관심인가? △정치 참여는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 △정치 참여의 한계 △성경적 정치 참여 방법 △기독교 정치참여 플랫폼 소개 △VFC 투표 체크리스트 △21대 국회 반기독교적 5대 법안 요약 등이 들어 있다.

가격은 권당 5천 원이며, 판매 수익은 전액 프로젝트 사업비로 사용된다. 이들은 “복음의 진리를 선포할 수 있는 나라, 예배할 자유가 있는 나라를 지키기 위해 성경적 가치기준에 따른 투표가 필요하다”며 “동참해 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전했다. 다음은 구체적 내용과 후보자 평가 작성법.

◈크리스천 후보자 평가 방법

1. 후보자 리뷰/ 평점 작성: https://voteforchrist.kr 사이트 접속
-원하는 지역구 찾기
-후보자 관련 리뷰 및 평점 입력 (카카오톡 로그인 필수)
-성경적 관점으로 별점 부여 및 리뷰 작성

2. 평가 입력시 참고 사항

(1) 재선 이상 후보: 뉴스 기사, '국회 의안정보시스템' 입법 내역 검색

(2) 초선 후보:
-시민단체 출신: 뉴스 기사 검색, 시민단체 활동 조사
-교수(석/박사) 출신: 논문 검색, 뉴스 기사 검색

(3) 판단기준: 후보자명 + 주요 키워드 검색
-5대 기독교 악법 발의 여부:
①성혁명(동성애 및 차별금지법 관련) ②성경적 가족 해체 ③생명 파괴 (낙태, 안락사) ④표현/신앙의 자유 억압 ⑤부모 친권 침해
-그 외 키워드: 교회/ 페미니즘/ 한미동맹/ 국가보안법/ 이승만 대통령 등(객관적 기사 및 자료 첨부)

◈기타

-소책자 구매: https://smartstore.naver.com/hanklab/products/10124268820
-후원: https://go.missionfund.org/voteforchrist
-카카오채널 구독: http://pf.kakao.com/_xgTxlJG
-이메일: hank.cia.korea@gmail.com
-문자: 010-7359-1324 (문자만 가능)